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IT, 디지털 리뷰

시게이트 모멘터스XT, 이런 사용자에게 권한다.

by 테리™ 2010. 10. 4.
반응형

  모멘터스XT를 한달간 사용해보면서 다음과 같은 상황을 요구하는 사용자라면 기존 노트북 HDD에서 모멘터스XT로 업그레이드를 권유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540RPM 회전속도 HDD를 운영체제 상주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사용자
: 필자의 리뷰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모멘터스XT 장착 후 성능향상을 직접적으로 느꼈다는 대다수의 체험자들이 5400RPM 회전속도를 갖는 구형 HDD 사용자들이었습니다. 필자가 감히 확증하긴 어렵지만, 구형 HDD 사용자가 본 제품을 사용한다면 성능 향상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신기술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얼리아답터
: 필자의 비교군이었던 WD 스콜피오 블랙 320GB(버퍼16MB) 제품과는 월등한 성능향상점은 느낄 수 없었지만 HDD와 SSD를 결합한 하이브리드HDD의 실험적인 컨셉은 체험단 모두의 지적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하고도 남음이 있었습니다. 누차 형용하다시피 모멘터스XT가 실험적인 느낌이 강한 제품이니만큼 사용해보면서 이런 저런 견해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SD의 주사용자는 하이엔드의 성능을 꾀하는 데스크톱 사용자들이냐, 전력소모나 충격시 데이터 손실을 예방코자 하는 랩탑 사용자들이냐를 두고 저울질을 했을 때, 그 답은 매우 애매한 것 같습니다. 모멘터스XT가 SSD의 가격적 부담감과 향상된 HDD의 성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PC 사용자들, 그 중에서도 데스크톱과 랩탑 중 모델명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랩탑 사용자를 위주로 한 제품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동일 회전수, 동일 플래터 및 용량을 갖는 하드디스크가 3.5인치와 2.5인치 사이즈로써 두개가 있다면 성능 면에서 3.5인치가 유리하다고 볼 때, 모멘터스XT의 3.5인치 데스크톱 유저를 공략한 버전으로써 그러한 제품의 출시 여부에 대해서 궁금하였습니다. 이 점과 관련하여 관계자를 통해 서신을 주고 받은 바 답변이 미뤄지고 끝내 얻을 수 없었는데요. 개인적인 희망은 모멘터스XT의 3.5인치 버전이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