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새소식

'인텔 6 시리즈' 설계 이슈 대책 발표

by 테리™ 2011. 2. 9.
반응형

지난 2011년 1월 31일(미국 현지 시간), 인텔은 주기판용 지원 칩인 인텔 6시리즈 칩셋의 설계 이슈로 인한 일부 PC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발표했다. 이후 인텔은 이번 사안에 대해 컴퓨터 제조사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시작했다.

인텔이 제시한 논의의 중점은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PC 시스템에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해야 한다는 점. 이에 따라, 컴퓨터 제조사들과의 논의 결과 및 일부 컴퓨터 제조사의 요청을 반영해 인텔 6시리즈 칩셋의 설계 이슈에 영향을 받지 않는 PC시스템에 한해 칩셋의 공급을 계속할 것을 결정했다.

인텔 6시리즈 칩셋의 설계 이슈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제조되는 PC를 생산하는 컴퓨터 제조사에만 칩셋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SATA 3 규격이 지원되는 SATA 포트 0과 1만을 이용하는 PC(주: 주로 노트북 PC가 해당)로, 이 경우에는 이슈가 된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인텔이 지난 1월 31일에 발표된 2011년 1분기 및 연간 재무 추정에 관한 내용은 이번 인텔 6시리즈 칩셋의 공급재개와 관련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결정과 병행해 인텔은 수정된 주기판 지원 칩의 생산도 시작해, 오는 2월 중순부터 새 부품을 공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 인텔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들어야 되는 입장이 되었다.


원문보기 댓글보기 ▒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