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만담

2008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발표

by 테리™ 2008. 8. 23.
반응형
지난 18일,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이달의 우수게임 2008 상반기 결산'으로 1월부터 7월까지 선정된 총 14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PC/온라인/비디오게임부문에 '아틀란티카', '풍림화산', '찹스', '스윙골프 팡야2nd 샷', '프리스톤테일2'가 선정되었고, 업소용/모바일/PDA/기타부문에 '아르덴전기', '체스모바일', '드래곤레드EX', '슈퍼액션 히어로2', '블레이드 마스터3', '그래피티 히어로', '극단적 다이어트', 기능성게임부문에 '잉글리쉬 코스모스'와 '워드큐브'가 선정되었다.

심사위원단은 기획, 시나리오의 창의성과 그래픽, 사운드의 기술력, 두 가지 측면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매월 분야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우수한 콘텐츠를 널리 알려 건전한 게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997년 시행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게임이 대중의 여가활동으로 자리를 잡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이 우수한 작품을 선정, 발표함으로서 게임 산업의 체질을 강화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육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참여하여 선정된 게임사 임직원들을 축하하며 게임 산업에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gia.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