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 테크

나의 브라우저 성능을 벤치마킹 하자

by 테리™ 2009. 5. 14.
반응형
FutureMark사의 무료 벤치마크 툴 PeaceKeeper  

  벤치마크 툴 제작사로 유명한 FutureMark사에서 최근 온라인을 통해 본인의 브라우저 성능을 무료로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PeaceKeeper 이고, 브라우저를 응용하여 디자인한 심볼 마스코트가 마냥 재밌기만 하군요.


  우선 퓨처마크의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 봅시다. [Futuremark PeaceKeeper Benchmark]

  벤치마킹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액티브X 프로그램이 깔리는 것을 허용해야 합니다. 웹페이지상 "Benchmark Your Benchmark" 를 클릭하면 본 벤치마킹이 실시되는데 렌더링에서부터 소셜네트워크, 데이터, 텍스트 파시 등 총 6개 항목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데 5분 정도로 소요될 것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필자의 경우 2분 소요됨)
 

  테스트 완료를 기다리면 위와 같이 결과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측정 결과 필자의 브라우저는 392점이 나왔는데, 여러 브라우저를 띄운 상태였고 그 밖에도 여러 멀티태스킹 작업 중이었다보니 점수 하락이 좀 있지 않았나 싶네요.

  뿐만 아니라 위의 스크린샷 상에는 생략되었지만 본인의 벤치마크 점수 외에도 타 브라우저, 최고 점수 등 기존 FutureMark사의 벤치마크 툴이 온라인 상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항목들을 PeaceKeeper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불특정 시스템에서 하드웨어 스캐닝이 되지 않는 불명확한 버그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국내 하드웨어 커뮤니티로써 업체 PR 관계자 사이에서도 "하드코어" 사이트로 통하는 파코즈 하드웨어 운영자에게 본 피스키퍼 벤치마크 DB 구축을 의뢰, 상호 피드백이 있었는데, 운영자의 시스템에서 하드웨어 스캔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한 바 무기한 연기된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