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만담

다음 쇼핑하우, ‘컬러 검색’ 기능 도입

by 테리™ 2009. 5. 18.
반응형
다음커뮤니케이션(http://www.daum.net)은 쇼핑 검색 서비스인 쇼핑하우 (http://shopping.daum.net)에서 주요 패션 검색어 및 패션 카테고리에 대해 최대 19가지 컬러별로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컬러 검색’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러 검색은 의류, 패션 잡화 등 패션 아이템을 색상별로 검색할 때 매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자동으로 색상 값을 추출하여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별로 상품을 볼 수 있게 하므로,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타 쇼핑몰 검색과는 차별화된다.

또한, 쇼핑하우는 사용자가 컬러 검색을 이용해 클릭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검색에 반영하여 검색의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자 참여형 컬러 결정 알고리즘’(UCC, User Certified Color)이란 이 검색 기술을 통해 클릭 빈도수가 높은 상품은 자동적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된다.

다음은 ‘컬러 검색’을 현재의 패션 검색어 및 패션 카테고리 검색에서 나아가 하반기 내 적용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컬러 검색을 이용하려면, 패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하거나 주요 패션 키워드를 검색한 후 검색 결과 화면에 노출되는 컬러 선택 바에서 원하는 색상을 클릭한다. 최대 19가지 컬러 별 검색이 가능하며,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검색하고 싶다면 다수 컬러 검색을 선택한 뒤 검색하면 된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 본부장은 “쇼핑하우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쇼핑검색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컬러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쇼핑하우에 ‘유사 이미지 검색’ 등의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며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쾌하고 즐거운 쇼핑 검색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 쇼핑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