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새소식

AMD, 다이렉트X10.1 게임 개발 전폭지원

by 테리™ 2008. 8. 28.
반응형
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오늘 선도적인 게임업체들이 AMD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렉트X10.1을 적용한 차세대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EA 페노믹 스튜디오(EA Phenomic Studio)는 판타지 온라인 실시간 전략 게임 배틀포지(Battleforge)에, 세가는 미래파 밀리터리 실시간 전략 게임인 스톰라이즈(Stormrise), NHN 게임즈는 3D 롤-플레잉 게임인 클라우드9(Cloud 9)에 모두 최첨단 게임 성능 및 마치 실제 눈앞에 펼쳐지는 현실을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비주얼을 위해 다이렉트X 10.1를 적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다이렉트X10.1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는 AMD의 ATI 라데온HD 3000 시리즈 및 ATI 라데온HD 4800 시리즈가 유일해 이들 게임은 모두 AMD의 그래픽 카드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즈 포 윈도우의 케빈 우낭스트(Kevin Unangst) 글로벌 사업 책임자는 "다이렉트X 10.1에 대한 AMD의 포괄적 지원을 매우 환영한다"며 "곧 최신 기술이 시장에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PC 게임의 최대 장점 중 하나로 그 경험이 매우 빠르게 진화하고 개선된다는 점"을 들면서 "ATI 라데온 HD 3000 시리즈에 이어 이제는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가 더욱 더 개선된 비주얼과 성능으로 다이렉트X 10.1 게임의 잠재력을 현실로 실현시켜준다"고 말했다.

EA 페노믹의 더크 린지(Dirk Ringe) 부사장은 "배틀포지(Battleforge)로 EA는 완전히 새로운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사회 및 커뮤니티 기술을 도입, 실시간 전략 게임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있다"며 "EA는 AMD의 새 그래픽 카드인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가 지원하는 다이렉트X 10.1 등의 최신 기술을 사용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판타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이렉트X10.1과 AMD 그래픽 기술을 사용해서 배틀포지의 잠재력이 100% 실현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세가유럽사업부의 크리스 사우스올(Chris Southall)CTO도 "내년도에 최첨단 기술의 게임 타이틀 스톰라이즈(Stormrise)를 선보이게 되 기대가 크다"면서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를 통한 다이렉트X 10.1등 새로운 표준을 위한 AMD 지원 덕분에 이전 플랫폼기반 보다 훨씬 개선된 비주얼과 속도로 가동되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ATI 라데온 HD 3000 시리즈 및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 그래픽 제품은 현재 전세계 선두 전자소매업체, 소매업체, 시스템 통합업체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