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IT, 디지털 리뷰

[야마하 NX-U02] 노트북의 열악한 사운드 환경을 구원해 줄 아이템(1) : 개봉기

by 테리™ 2009. 8. 5.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야마하에서 출시한 USB 스피커입니다. 야마하에서 PC 사용자들을 상대로 한 USB 지원 스피커는 여러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만, 그 중 이곳에서 소개할 제품은 NX-U02입니다. 이번 장은 제품에 대한 맛보기로써 가볍게 외형 위주의 소개 정도로 글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야마하 NX-U02의 패키지는 위의 첫 사진과 같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면 위의 개봉구에도 밀봉스티커가 붙어 있다는 것 정도로 확인해 주시고요.


  독자분들이 글의 최하단의 스폰서 배너를 통해서도 짐작하시겠지만 무료로 제품이 제공되어져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뷰 신청 당시 원하는 색상을 꼭 기입하라고 하여 와인 레드를 선택했지만, 블랙 색상으로 배송을 해주었습니다. NX-U02 모델로 출시되는 색상이 피아노블랙과 와인레드, 퓨어화이트인데 아무래도 와인레드가 잘 팔려서 블랙 색상으로 보내 준 것이 아닌가 하는 위험한(!?) 상상을 해봅니다.
  

  야마하가 AV 제품군에서 막강한 브랜드파워를 갖고 있음은 한번쯤 PC파이/하이파이 구성을 생각해 보았던 유저라면 다들 알 것 같군요. 사견으로 야마하가 오늘과 같은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성능은 물론이거나와 제품의 디자인 면에서도 상당한 저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여기 소개되는 NX-U02도 이같은 이유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제품은 박스 내에서 위처럼 스티로폼에 쌓여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거래가 늘고 있는만큼 위와 같은 포장 상태라면 배송 중 파손 걱정은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군요. 제품은 위의 두번째 사진에서처럼 흰 포장지로 재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패키지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스피커 본체와 USB 연결선, 사용설명서, 제품보증서 등이 담겨 있습니다. NX-U02는 별도의 설치랄 것도 없이 첫 연결에 한하여 PC 혹은 노트북에 연결하고 윈도우 설치마법사가 진행되는 순서(권장되는 자동 설치)에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사용에 관한 모든 것이 준비가 되는고로 사용설명서가 크게 필요치는 않지만 야마하 제품의 경우 야마하 뮤직 코리아에서 정식 유통을 하는만큼 위처럼 한국어 설명서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야마하 제품은 디자인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여기 NX-U02 역시 매우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는데요. 하이글로시 광택으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였고 심플하면서도 스피커망이 있는 부분은 단조롭지 않게 이색선을 두었습니다. 망 사이로 스피커 유닛이 은근하게 보이는군요.


  측방 사면 중 USB 입력부는 매우 단조롭습니다. USB 외에 별도의 단자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오직 USB만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보다 많은 활용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일 것입니다.


  NX-U02는 전원버튼을 두지 않습니다. 단지 Mute(무음) 버튼과 소리를 키우거나 낮추는 2개의 버튼만이 존재합니다. 전원버튼을 두지 않은 점은 차회 리뷰에서 심도 있게 언급하겠지만 NX-U02가 갖는 PowerStorage™라는 기능에 기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바닥면을 소개하면서 본 1차 리뷰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전기용품안전인증표시사항으로써 모델명과 기타 제품과 관계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삭제 처리를 하였지만 필자의 제품은 2008년 생산품이더군요.

  이렇게 1차 리뷰는 외형 소개, 다시말해 개봉기로써 가볍게 글을 진행하였습니다. 차회에서는 야마하 NX-U02의 기능과 성능평 등으로 좀 더 심도 있게 리뷰하고자 합니다. 본 리뷰를 열람하신 분은 차회 '성능편'도 읽어보시고 NX-U02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야마하 NX-UO2] 노트북의 열악한 사운드 환경을 구원해 줄 아이템(2) : 성능편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