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USB 드라이버, Transcend JetFlash V70거친 USB 드라이버, Transcend JetFlash V70

Posted at 2009.10.05 12:14 | Posted in 프로슈머 리뷰/IT / 디지털

 
  Transcend JetFlash V70은 지난 8월 출시된 제품으로써 내구성 측면에서 대폭 강화한 제품입니다. 외피는 고무재질이 사용되었으며, 박스 포장의 디자인은 제품 컨셉을 반영하듯 암벽 등반 사진으로 구성하여 터프한 느낌을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치 클라이밍 나이프를 닮아 있으며, 자주색의 원색을 채택하고 있어 사용자 나름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JetFlash V70은 16GB / 8GB / 4GB의 세가지 용량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바, 각각 용량에 따라 레드, 오렌지,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4GB는 자주색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버니어캘리퍼를 이용한 실측으로써 오차 발생의 여지가 존재합니다만, 길이는 약 62mm, 두께는 10.5mm, 너비는 21mm 정도가 됩니다. 간편한 휴대성이 매력적인 USB 드라이버로써 성인 엄지손가락만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USB 단자 덥개는 위처럼 활용함으로써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품을 실제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성능적인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일련의 저장장치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한 결과입니다.
 

  메모리의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평균 25MB/s, 최소 10MB/s 선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성능 메모리칩을 사용했다기 보다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USB 드라이버의 '내구성' 컨셉대로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짐작됩니다.


  JetFlash USB 메모리 제품군에는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지원됩니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컴퓨터-USB간의 백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써 여타 저장장치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폴더 및 전체 디스크 백업 기능 외에도 여러 특이할만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필자가 눈여겨 본 기능은 사용자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항목 백업 기능으로써, 필자의 경우 시스템 OS 디스크 포맷이나 기타 롤백 작업시 즐겨찾기 항목을 웹하드 상에 옮겨두는 작업을 하는데, 이와 같은 작업이 JetFlash elite 어플리케이션에서 지원이 되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리뷰는 벤치클럽 필드테스트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프로슈머 벤치마크 테리™
  1.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혹시 위 제품으로 cd영역 생성해 보셨나요?
    거의 모든 프로그램으로도 잘 안되서 여쭈어 봅니다.
    혹여 cd영역생성(usb로 운영체제설치) 되셨다면 프로그램명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