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그밖의 관심사 리뷰

[기대평] 파트라의자, 사무용 의자로써 안성맞춤

by 테리™ 2009. 12. 19.
반응형
신개념 메쉬의자 'Fortis', 장시간 사무업무를 보는 직장인에게 안성맞춤
 

현대의 화이트칼라 직장인에게 있어 사무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질문이 너무 거창했나요? 하하^^

누차 말하지만 인간관계니, 명예니, 돈이니 하는 것들 말고, 말 그대로 사무실에서 쓰이는 아이템, 다시 말해 '도구'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대답은 무엇인가요? 책상? 빠른 일처리를 위한 고급사야의 노트북?

위의 질문에 대한 저의 대답은 "의자"입니다. 따지고 보면 꼭 화이트 칼라 직장인에게 중요한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일단 책상에서의 생활이 길어지는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의자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흔히들 '경쟁은 엉덩이 힘'이라고 하죠. 그만큼 책상머리에 오래 앉아 있는 이들에게 엉덩이와 허리 쪽으로 오는 부담 혹은 피로는 두말할 나위 없이 고역일 것입니다. 그럴 때 내게 딱 맞는 의자 하나 있어주면 업무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 느끼게 해줄 것이로 생각이 되는군요.

사설이 길어졌는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 그렇습니다. '의자'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때 앉아 있을 때 허리보호에 좋다는 '듀오백' 의자가 유행을 하였죠. 그렇다면 요즘 유행하는 의자는 무엇인지 아세요? 요새는 시원한 통풍성이 최대 장점인 메쉬 의자가 유행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번에 소개할 의자 역시 메쉬의자 중 하나입니다. 물론 주변에서 유행한다고 해서 그에 맞춰 대뜸 아이템을 들이미는 것은 아니고요.^^


[파트라 Fortis 의자]


일단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부터 들이밀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등받이 부분은 요즘 트렌드를 따라 메쉬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파트라 Fortis 의자가 기존 의자들의 디자인을 그대로 모방하였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위 디자인은 파트라만의 독자적인 것으로, 파트라 ’의자 개발 연구소’의 성과에 의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의거,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하는 ’GOOD DSIGN’ 마크와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품질·환경규격 인증인 ’ISO9001’’ISO14001’, 호주환경 마크, 미국 가구생산자협회의 ’BIFMA 품질인증’ 등을 획득하였다고 합니다.


  막연하게 '파트라'의 성과를 늘어놓으니 전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요? 그렇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파트라 '의자 개발 연구소'의 성과가 무엇인지, Fortis 의자의 장점은 무엇인지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파트라'라는 브랜드가 믿음이 가는 것은 연구소를 통한 R&D는 물론이고, 무엇보다 이들은 '의자 전문'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말 그대로 다양한 가구들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가 아닌 '의자'만을 특화하여 연구하는 업체라는 점에서 품질 면에서도 굉장히 신뢰가 가는군요.


  마침 이번에 아이프로슈머를 통해서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하는군요. 이번 기회에 오래되어 여기저기 트여진 의자를 교체하고픈 욕심도 없지 않네요. 기회가 닿아 파트라 Fortis 의자를 체험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본 블로그를 통해 보다 디테일하게 제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