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소개합니다.블로그를 소개합니다.

Posted at 2009.05.11 14:27


『프로슈머 벤치마크』를 소개합니다.

  블로그을 처음 개설한 이래로 이처럼 정식적인 블로그 소개글을 올리는 시기가 많이 늦은 것 같습니다.^^;;

  필명 "테리™"을 사용하는 본인은 PC 하드웨어 분야 제품들의 많은 테스트와 리뷰 경험으로 지금의 『프로슈머 벤치마크』블로그를 열었습니다. 제 필명은 크니컬 뷰어(Technical Reviewer)의 약자를 따왔습니다.

  저의 제품 리뷰 주품목은 "리뷰"란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된 PC 하드웨어 부문이지만, 블로그를 운영함과 아울러 그 활동범위를 넓혀 생활가전에서부터 도서, 음반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을 다룸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 사전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는 리뷰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올리는 제품의 출처, 예를 들어 자비로 구입을 했다던가 혹은 업체 제공으로 이루어진 필드테스트인가에 대하여 보다 투명하게 그 여부를 게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정보의 객관성을 나름대로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습득 경로 등의 소개로 쇼핑몰이나 기타 구입처 등은 여과 없이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필자가 공금자와 소비자 사이의 관계가 아닌, 엄연한 소비자 입장에 서서 제품을 리뷰하고 있음을 피력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친구가 본인에게 이 옷 어디서 샀냐고 물어봤을 때, "롯데 백화점에서 샀어"라고 하지 "L모 백화점에서 샀어"라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이치로서 필자는 본 블로그 리뷰에서 판매자-소비자 사이의 중립적인 시각이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글을 올리고 있음을 명백히 밝힙니다.

  앞으로 여러 제품 평가를 실시하며 어떠한 지향점들이 추가될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 필자의 리뷰 마인드는 위와 같습니다. 좋은 제품은 적극 추천하여 함께 사용하고, 많이 부족한 제품은 그 정보를 공유하여 제품 구매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테리™의 『프로슈머 벤치마크』블로그는 계속 될 것입니다. 

  저의 리뷰에 대하여 부족한 점이나 제품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내용들이 있다면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기탄 없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