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만담

기능성 첨단 워킹화, FILA EON 슈즈

by 테리™ 2010. 9. 29.
반응형
  이번에 FILA Korea에서 상당히 개성 있는 슈즈를 내놓았습니다. "이온 슈즈"라는 제품인데요. 신발에서 미세전류를 흘려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에 대한 첫인상은 솔직히 '이런저런 이론을 끌어들인 스포츠 마케팅' 정도로 간과했습니다만, '대한전기의학회 미세전류 국제 학술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이 미세전류에 대한 조명과 그 기능성을 주목하였다는 점에서 상당히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의 제품을 휠라에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미세전류를 통한 자극은 ATP 생성, 근피로 회복, 체지방 감소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었으며, 매스컴을 통해 이를 이용한 신발 제품의 기능성 또한 전문가들을 통해 확인되었다고 전해진 바 이번 휠라 코리아의 신제품 '이온 슈즈'에 더욱 큰 기대를 안게 되었는데요.


  대체로 대형 스포츠 브랜드는 고전적인 스포츠 이론에 입각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편이고, 기존 개념 대비 혁신적이거나 실험적인 컨셉의 기능성화는 주로 중소브랜드 쪽에서 주로 개발하고 제품을 선보이는 편이었습니다. 허나 이번에 휠라코리아와 같은 유력한 스포츠 브랜드가 '미세전류' 기능성화를 개발, 출시한 점은 상당히 의외였다고도 생각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휠라코리아 같은 유력업체가 이같은 슈즈를 내놓았다니 제품에 대한 완성도나 기능성 면에서 좀 더 신뢰가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휠라 '이온슈즈' 제품에 대해 고무적인 점은 휠라 슈츠의 세련된 다지인이 신발 착용자의 외적인 요소에 있어서도 매력포인트가 된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솔직히 필자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기능성화를 출시하는 중소브랜드 제품을 볼 때면 가장 큰 불만이었던 점이 신발 디자인이었거든요. 젊은이들에겐 전혀 어필되지 않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거니와 멋을 중시하는 중년 신사분들도 그다지 달가워하지 않는 디자인은 아무리 뛰어난 기능성화라 할지라도 최종 구매를 마지막까지 갈등하게 하거든요.

  이번에 출시된 휠라코리아의 '이온슈즈'는 전문가들이 입증, 인정한 '미세전류' 컨셉 기능성과 브랜드 특유의 신선한 디자인이 맞물려 젊은이들은 물론 중,노년층에까지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침 휠라코리아에서 위와 같이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물론 필자도 체험단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이온슈즈'에 대한 여러 기대요소들을 직접적인 사용자평을 통해 확인, 본 블로그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도 제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위 체험단에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글에 삽입한 모든 이미지는 휠라코리아 이온슈즈 마이크로사이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