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 테크

디아블로3 설치 업데이트 중 멈춤 현상 해결방법

by 테리™ 2012. 5. 15.
반응형




금일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작 게임 "디아블로3"를 설치하려니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배틀넷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디아블로3 설치" 창에서 업데이트 설치 중 약 60% 진행상황에서 무한 딜레이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물론 이에 대한 해결책은 있습니다.


윈도우7의 내부 서비스 "Secondary Logon"을 자동 상태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게임 설치와 Secondary Longon의 직접적인 상황 관계에 대하여 이 자리에서 규명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으나, 제가 짚어드린 부분을 믿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윈도우7 단일 계정 혹은 관리자 계정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Secondary Logon 서비스를 "수동"이나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시곤 합니다. 저 역시 그동안 "사용 안함" 상태로 설정해두었고요.


그래서 저 역시 같은 문제에 직면하였고, 이를 수정하여 원활한 게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Secondary Longon 서비스 설정 상태 확인 및 재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화면 "컴퓨터" 아이콘 우클릭 - 관리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Secondary Longon 더블 클릭 -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하신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디아블로3 설치 프로그램에서 바로 반응하여 다음 코스로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안되어 노심초사하셨던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