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그밖의 관심사 리뷰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블로그를 떠나고 싶지 않게 하는 노하우.

by 테리™ 2009. 12. 9.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는 재미난 놀이를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 블로그에 보시면 우측 사이드바를 흝어보시면 바로 직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위처럼 '레이싱걸' 끝말잇기'라는 위젯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위젯 속 아름다운 두 레이싱걸과 끝말잇기 게임을 하는 것인데요.


위젯 속 미모의 두 레이싱걸은 누구???

남궁민희 / 레이싱모델
출생
신체 키168cm, 체중46kg
팬카페
상세보기

이채은 / 레이싱모델
출생
신체
팬카페 모델 이채은 팬까페
상세보기

위젯 속 미모의 두 레이싱걸은 남궁민희 양과 이채은 양으로, 특히 남궁민희 양은 GTM SK에너지 엔크린몰 전속모델이기도 합니다. 



위젯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은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위젯 설치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은 제가 알려드리는대로만 하셔도 본인의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끝말잇기 위젯을 꼭 설치해 보세요.

우선 엔크린 카로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엔크린 카로그는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은 포탈사이트에서 '엔크린 카로그'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본 리뷰 글 속의 링크를 통해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엔크린 카로그 사이트에 방문을 하셨으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카로그 > 엔크린위젯' 카테고리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위의 표시된 '위젯 퍼가기'를 클릭하면 본인의 블로그 타입에 맞춰 위젯 소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의 주요 블로그에 모두 위젯을 설치할 수 있고, 게시판용으로도 퍼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리뷰를 읽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위젯 소스를 받을 수 있는 직접 링크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 http://carlog.enclean.com/home/widget.endword.do

블로그 같은 경우는 사이드바에 끝말잇기 위젯을 장식할 수 있고, 그 밖에도 개인적으로 자주 드나드는 사이트의 게시글 끝머리에 설치해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제 소개글의 설명이 미흡하다 생각하시는 분은 위의 위젯 배포 사이트에서 '설치 도움말'을 참조하면 각자 블로그 채널에 맞춰 좀 더 상세한 설치 안내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이싱걸과의 끝말잇기... 도전!!!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을 지그시 보고만 있어도 예쁜 두 레이싱걸이 가만히 있지 않고 액션을 취해 줍니다. 혼자 음악을 즐기는둥 하다가도 지루한듯 하품도 하고... 결국에는...

<기다리다 지친 레이싱걸이 먼저 상대방의 심기를 자극하는군요.>

위젯 화면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레이싱걸 끝말잇기:스타트' 버튼이 나와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전해 볼까요?

<좌:이채은, 우:남궁민희>

개인적으로 보건대, 좀 더 깜찍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채은 양에게 도전을 신청했습니다.

<레이싱걸이 이겼으니 안마를 해달라는군요.>

<끝말잇기에 진 레이싱걸, 울다가 急 댄스모드>

게임 중 레이싱걸이 빨리 하라고 닥달하기도,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지 고민도 하는군요.

가끔은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

레이싱걸... 아니, 위젯이 에러가 발생한 듯 합니다. 문제의 단어는 '입질'...

'입질'이라는 단어에서 위처럼 에러가 발생합니다. 위젯 속 레이싱걸 남궁민희 양이 고민하는 모습을 여러번 보이더니 위처럼 에러 메시지를 보내고는 대뜸 본인이 이겼다고 좋아하네요.^^;;



레이싱걸과 게임하는 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레이싱걸 끝말잇기 게임하는 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현재 SK 엔크린 카로그에서 위젯 1탄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중이더군요.


이번주가 이벤트 마지막 주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 상품의 시상은 주단위로 높은 점수를 기록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모양입니다. 제가 위젯 게임을 해보니 10점대에서 이기기도 하니, 위의 이벤트를 목표로 달린다면 꼭 빨리 이기는 것만이 능사는 아닌 듯 합니다.

최우선적으로 게임 도전자가 최대한 많은 단어를 알고 있어야 할 것이고, 레이싱걸과 끝말잇기 레이스가 오래토록 이어질 수 있도록 완급 조절을 해야 하는 것이 변수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또 하나, 짚고 넘어갈 것이 있습니다.


Enclean 위젯 1탄 오픈 기념...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이 1탄이었나 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도 2탄, 3탄 등이 줄줄이 나와줄 것이라는 이야기가 되는데, 앞으로도 어느 레이싱걸과 어떤 놀이를 하게 될지 내심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는 크리스마스, 솔로당원은 긴말할 것 없이 집에서 레이싱걸과 노닥거리나 하는 겁니다.
끝말잇기 위젯과 함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