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IT, 디지털 리뷰

2009 베타뉴스 봄 세미나 : 프리젠테이션 편

by 테리™ 2009. 4. 19.
반응형
  지난 2009년 3월 27일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국내 컴퓨터 커뮤니티 컨텐츠 사이트인 베타뉴스(http://www.betanews.net/) 세미나가 주최하는 세미나가 있었다.   
 

  세미나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였던 업체는 AMD와 마이크로소프트, UMID 등 3개 업체가 참여하였고,  프리젠테이션를 준비하는 짬이 되는 시간에 삼성외장하드디스크 등도 짧은 인사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확실히 경기가 어려워지다보니 업체 참여 또한 예전 세미나 때에 비해 저조했고, 이로 인해 총 세미나 시간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그곳을 찾았다.


  프리젠테이션 진행은 개그맨 권영찬씨가 맡았는데, 그 역시 PC방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베타뉴스 세미나와 같은 IT업체 행사에 MC로서 자리를 자주 갖는다고 한다.  


  그 첫순서로 AMD 코리아 측 나동용  대표이사의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AMD에서 준비한 프리젠테이션은 최근 출시되어 시장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CPU Phenom II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 AM2+ 및 AM3 소켓을 지원하는 페넘2 프로세서는 대체적으로 경쟁사 인텔의 Q9550과 성능 비교가 되고 있으며, 그들이 준비한 자료에서는 대체적으로 페넘2의 성능이 우위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위에서 제시한 3MARK와 3D 게임 등에서는 페넘2의 성능이 앞서지만 페넘과 코어2쿼드는 각기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사용자의 사용환경에 맞춰 알맞은 구매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두번째 프리젠테이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백승주 과장이 진행하였다. 본인을 Evangelist(전도사: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에서 파생)라 소개한 그는, MS에서 최근 공개한 IE8에 대한 이야기들로 프리젠테이션 진행의 주를 이루었다.


  MS에서 준비한 IE8 데모 영상에서는 라이브닷컴이나 유튜브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IE8가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주었으며, 아이러니컬하게도 MSN사이트에는 구글 크롬이 가장 빠르게 로딩 완료가 되었다. 백승주 과장이 이르기를, IE8은 단순히 로딩 속도를 빠르게 끝내기 위한 브라우저가 아닌 "검색 결과를 빨리 도달"하는데 핵심을 두고 있는 브라우저라고 소개하였다. 비주얼 검색과 검색사이트와 연계한 바로 연결 및 메타사이트 지도 검색 등 그들이 생각하는 빠른 브라우져란 로딩속도를 통해 빠르게 창이 전환되는 것이 아닌, 향상된 로딩속도뿐만 아니라 클릭 횟수의 최소화, 브라우져의 편의 기능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고 하겠다. 또한 IE8는 메시지 전달에 있어서도 매우 직관적인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있게 봤던 업체는 단연 UMID이다. 포켓PC로 친숙한 MID PC는 전자사전만한 크기로 바지 뒷주머니에도 들어가는 작은 PC로써 넷북 상당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AMD의 CPU 홍보 프리젠테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 IE8이 여러 웹사이트에서 많은 컨텐츠를 내놓고 있지만 UMID의 엠북만큼은 웹상에 제시된 자료들이 매우 희소하므로, 아래와 같이 프리젠테이션 자료 화면을 모두 제시한다.
  

  국내 대기업 MID제품군으로는 삼성의 '몬디'와 TG삼보 '루온 모빗' 등이 있고 대체적으로 슬라이드 디자인을 갖고 있다. UMID는 다른 시각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판단, 일반적인 전자사전 형태인 폴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바, 앞으로 엠북에 대한 평가가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