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 & 테크

AI 시대, 프롬프트 엔지니어(Prompt Engineer)를 주목하라

by 테리™ 2023. 4. 12.
반응형

  프롬프트 엔지니어(Prompt Enginner)는 AI가 이해하기 쉬운 명령, 즉 프롬프트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람입니다. 인공지능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필요성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은 AI 시스템이 명령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시장 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오픈AI 출신들이 설립한 스타트업 앤트로픽(Enthropic)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ChatGPT 대항마를 만들어달라는 구글의 요구와 함께 3억 달러(3천억원)를 투자 받은 것으로도 유명하지요. 이곳에서 최근에 프롬프트 엔지니어 구인공고를 내면서 연봉 33만 5천 달러(4억3천9백만원)를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자동문서검토업체인 클라리티(Klarity)에서는 연봉 23만달러를 내걸었습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하여, 인공지능이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보급됨에 따라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음성 비서, 챗봇 및 기타 인공지능 기반 기술의 등장으로 인간의 명령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롬프트 전달에 대한 필요성은 증가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직업은 더 전문화되고 수요가 많아질 것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과 자연어 처리에 대한 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인간과 AI 시스템 모두에 대해 정확하고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프롬프트를 개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IT 엔지니어라면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한 컴퓨터 언어에 대한 소양,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능력을 중시하였다면 이제는 AI가 근본적으로 챗봇이라는 점을 두고 보았을 때 인간처럼 대화하고 답변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중요한 자질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