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시작하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헤드폰으로 모델명은 'v-JAYS'라고 합니다. 제조사는 Jays®社로 스웨덴의 음향기기 전문업체로써, 2006년 설립 이래 헤드폰이나 이어폰과 같은 소형기기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음향기기와 같이 기기의 미묘한 부분에서 질적 차이를 이끌어내는 제품군일수록 그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의 것이 품질 면에서 좀 더 신뢰가 가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본 헤드폰 제품을 독자에게 소개하는 것이 자못 설레여지는군요.
시작하기에 앞서 JAYS社의 'v-JAYS' 헤드폰은 결코 로우엔드급 헤드폰이 아님을 사전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 외 형
그 시작으로 제품의 외형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제품은 위와 같은 포장으로 되어 있어 헤드폰 본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내용물과 헤드폰 사양에 적혀 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물]
- 헤드폰 + Y 커넥터 + 3.5mm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 헤드폰 본체
- 기본 장착된 폼쿠션 외 여분의 한쌍 동봉
- 연장코드 70cm
- 드라이버 : 40mm Mylar 스피커
- 유 형 : 오픈형
- 감 도 : 98 dB SPL @1kHz
- 임피던스 : 24 Ω @1kHz
- 주파수 응답 : 25Hz-20kHz
- 코드 길이 : 60cm + 70cm(연장 코드)
- 코드 지름 : 3mm/2mm
- 케이블 : 고순도 구리 TPE
- 플러그 : 금도금 3.5mm
- 무 게 : 59g(케이블 제외)
제품 고정용 스티로폼 아래로 패키지 구성물들이 보입니다. 구성물이라 함은 앞서 열거한 '내용물' 이외에도 각국의 언어로 된 보증 관련 티켓이 들어있습니다. (대한민국 내 제품보증과 관련해서는 사운드캣 에서 수입 유통한 제품에 한해 1년 보증을 실시하고, 보증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게만큼이나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아마도 위 사진처럼 접어 둘 것을 의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헤어밴드 길이는 위의 사진 모습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인 얼굴 기준으로 귀를 지나 옆턱선에 올만큼 충분히 길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약 53cm 선)
헤어밴드 안쪽에는 나름대로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하여 얇은 세무재질의 천으로 처리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의도는 좋았지만 헤어밴드 자체가 충분한 탄성력으로 얼굴 양쪽을 잡아주므로 그다지 흘러내릴 걱정을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v-JAYS는 커스텀 트윅된 40mm 마일러 스피커를 채용하였습니다.
3. 사운드 테스트
- 감 도 : 98 dB SPL @1kHz
- 임피던스 : 24 Ω @1kHz
- 주파수 응답 : 25Hz-20kHz
[사운드 특성]
제품 패키지 박스에서부터 전면 내세우는 'Heavy Bass Speaker Headphone'이라는 모토로 커스텀 트윅된 제품이어서 그런 것인지, 확실히 제품이 살리고자 하는 베이스 음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중저음 대역에서 강한 성향을 보여줍니다. 다만 고주파수 영역에서는 다소 탁한 경향이 없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음악 장르별 궁합]
Classic:
Schubert: Symphony No.8 'Unfinished': Ⅰ. Allegro Moderato (Op)
Herbert Von Karajan(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Brahms: Concerto Foe Violin And Orchestra In D Major Op. 77: Allegro giocoso, Ma Non Troppo Vivace
Herbert Von Karajan(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현악기 음의 표현력에 있어서는 나름대로 깨끗하면서도 공간감 면에서도 평균 이상의 느낌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중음역과 저음역대 밸런스가 좋은 편으로 슈베르트 오프닝에서의 박동감을 잘 살려주는 느낌입니다. 현악기 소리 재생력은 깨끗하지만서도 추가적인 재미를 주기에는 한계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Electronic:
Invaders Must Die: Omen
Prodigy(프로디지)
Midnight Madness: Midnight Madness
Chemical Brothers(케미컬 브라더스)
저음 표현력과 강한 타격감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그런 점을 통해 포괄적인 느낌에서 일렉트로니카 특유의 그루브한 리드미컬 사운드를 잘 이끌어주는 느낌입니다. 묵직한 파워 베이스가 매력적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지배하지만 헤드폰의 가격 대비 고음부의 날카로움이 다소 탁하게 출력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Rock / Metal:
Horror Show: The Phantom Opera Ghost
Iced Earth(아이스드 어스)
Figure Number Five: Overload
Soilwork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강력한 심장 박동을 느끼게 해주는 스레쉬메탈이야말로 v-RAYS의 잠재력을 최대로 이끌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중음대 보컬리스트의 걸쭉한 목소리와 더불어 파워풀한 다이나믹스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최종평
우선 사운드 측면에 있어서 v-JAYS가 의도하였던 Heavy Bass 헤드폰의 컨셉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증음 및 저음 대역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헤드폰입니다. 또한 외형적인 면에 있어 장점을 꼽자면, 우선 헤드폰 그룹 중에서도 최상위군으로써 상당히 가벼운 무게감이 매력적이며, 해어밴드의 탁월한 탄력성 내지 유연성 등이 오히려 제품의 내구적인 측면에 이점을 주었다고 생각됩니다.
MP3 음장 시스템과의 궁합에 있어서 코원 MP3에서 지원하는 BBE 음장과 최적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록/메탈 음악에 편중하여 듣는 사용자라면 코원 MP3 플레이어(BBE 지원)와 v-RAYS 헤드폰 조합으로 가격대 성능비 최고의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헤드폰 헤어밴드에 접히는 부분이 있기는 한데 그것만으로는 포켓 내에 쉽게 보관할만한 휴대적인 장점을 찾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좌우 헤드폰 스피커의 연결이 Y자 형태로 케이블 연결되어 있어, 좌측 혹은 우측 중 한쪽 스피커에 외부로부터 케이블이 연결되어 헤어밴드 내부를 통해서 다른 한쪽 스피커와 연결되는 제품에 비해 헤드폰 착용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운드 측면에 있어서도 고주파수 대역에서 다소 탁한 경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 등에서 제품의 특성과 본인의 애청 장르 등을 고려하여 v-JAYS 헤드폰을 선택, 구입한다면 본인에게 있어 최고의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프로슈머 리뷰 > IT, 디지털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빔 TRUE 500V2.3 EK 파워서플라이 (0) | 2010.02.19 |
---|---|
[Philips GoGear Clip] 클립 대용 최신 MP3 (0) | 2010.01.03 |
[Philips GoGear Clip] 클립만한 MP3 플레이어!? (0) | 2009.12.28 |
[AcBel R8 Power ll 500W] 80% 이상의 효율성 PSU (1) | 2009.12.26 |
[돈돈캄캄]PC 케이블 픽스 (0) | 2009.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