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슈머 리뷰/그밖의 관심사 리뷰

교원 웰스 미니S 직수정수기의 대체가능 필터 소개

by 테리™ 2023. 5. 17.
반응형

  마침 렌탈기간도 종료가 되었고 필터를 이젠 직접 구입을 해야 되었기에 교원 서비스센터 측에 필터 구매비용을 물어보았는데 꽤 부담스런 가격이더군요. 차라리 그 가격이면 년단위 렌탈을 다시 걸어 버릴까도 생각했는데... 이게 정수기 회사 측 상술이구나 하는 생각이 퍼뜩 들더군요. 그래서 오픈마켓에서 대체 가능한 필터를 찾아 보았고요. 마침 딱 괜찮은 제품을 찾아 여기 소개합니다.

교원 웰스미니S 직수정수기

  일단 기사글 하나부터 소개하겠습니다.

http://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84

 

[원조 논란⑰] 교원, 바디프랜드 정수기 베끼기 논란 - 투데이신문

“중소기업 기술 뺏는 교원… 규탄 이어갈 것” “바디프랜드 영업방해… 법적 책임 물을 것”【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 자가교체형필터 직수형 정수기 기술 및 디자인을 두고 바디프랜드...

www.ntoday.co.kr

  소송 내용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제가 주목한 것은 교원, 바디프랜드의 OEM 제작사 입니다. 바로 (주)피코그램이라는 곳인데요. 한마디로 여기서 교원 정수기와 바디프랜드 정수기를 만든다는 사실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최근 오픈마켓에서 빅스마일데이 혹은 11절 등으로 세일쿠폰을 대대적으로 뿌리고 있어서 이참에 적당한 필터를 구매할 요량으로 온라인 쇼핑을 하다보니 안성맞춤 필터를 찾게 된 겁니다. 물론 일전에 눈여겨 봐둔 S브랜드 대체필터가 있긴 했는데요. 이번에 원조 논란 이야기를 알게 된 후 교원과 바디프랜드의 OEM 제작사에서 자체 브랜드를 전개하고 오픈마켓에 판매를 하고 있는걸 발견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제품부터 보겠습니다.

  일단 생긴 거 똑같구요. 

  주둥이 직경 또한 동일합니다.

  결합 잘 되고 물샘 전혀 없습니다.

  피코그램 오픈마켓 제품판매 페이지 질답 게시판을 보면 누가 꼭 교원 미니S와 호환되냐고 물어보는데요. 게시판 담당자는 타브랜드와의 호환성은 알려줄 수 없다며 대답을 회피하더군요. 교원 OEM 제품과의 차별화 내비 비호환 유도성으로 주둥이 패킹 단차나 직경을 달리한다!? 공장 입장에선 생산 라인 하나를 더 만든다는건데 이거 쉽지 않죠.

  앞서 S브랜드 필터도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저는 아무래도 교원웰스 생산업체가 만든 피코그램 퓨리얼 필터를 앞으로도 교체시마다 찾아쓰려 합니다. 필터 케이스는 차지하고서라도 교원에 납품하는 것와 필터 내부구성물 조합이나 밀도의 차등을 뒀을 가능성도 없지 않지만 아무래도 교원의 OEM사에서 제작한 필터가 그동안 써오던 교원 필터와 성능차가 크지 않겠죠. 상황이 이러하면 S브랜드 필터는 아무래도 피코그램 필터 대비 성능에 있어 믿음이 약할 수 밖에 없죠.

  분명 같은 공장에서 만든 필터이니만큼 품질, 다시 말해 정수능력에 대한 믿음은 S브랜드 대비 피코그램 쪽으로 더 기우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1년 후 또 교체해야 되면... 피코그램 잘 기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