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새소식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 혜택 알림’ 시행

by 테리™ 2008. 8. 28.
반응형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가 오는 9월 23일부터 윈도우XP의 '윈도우 정품 혜택 알림(Windows Genuine Advantage Notifications, 이하 WGA알림)'을 시행한다.

윈도우XP 사용자들은 윈도우 업데이트 혹은 자동 업데이트로 전달되는 옵트-인(Opt-in) 방식의 프로그램인 ‘WGA 알림’을 통해 정품여부를 손쉽게 확인함으로써, 안정적 PC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만약 정품이 아닌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WGA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을 하면 윈도우 창 오른쪽 아래에 ‘정품이 아닌 윈도우 사용’에 관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정된 WGA 웹페이지 (http://www.microsoft.com/genuine)로의 연결을 도와준다.

PC에 설치돼 있는 윈도우 XP가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일 경우 정품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받게 되고, 30일이 지난 후에도 윈도우 XP의 정품 확인을 하지 못하면 데스크톱의 바탕화면이 검정색으로 바뀌게 된다. 바탕화면이 바뀌는 것 외에 다른 기능의 제한은 없으나, 정품 전환이 되기 이전에는 새로 바탕화면을 지정해도 60분이 지나면 다시 검정색 화면으로 전환된다.

정품 확인이 안될 경우 WGA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정품인증에 실패한 이유 및 권장 해결 방법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웹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는 온라인 상에서 특별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윈도우XP (WGA Kit)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정품 사용자 인증을 마칠 수 있다.

한편,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도 쉽고 간편한 방법을 통해 정품 윈도우XP로 전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기업용 윈도우 정품화 라이선스 (Get Genuine Windows Agreement, GGWA)'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기업용 라이선스 프로그램인 볼륨 라이선스를 통해 다수의 PC를 한번에 정품화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개별 소프트웨어 구입 등 다른 정품화 방법에 비해 저렴하고 간편하게 정품 윈도우 XP 로 전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WGA 알림'은 소프트웨어 정품 확산과 건전한 소프트웨어 산업의 육성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2005년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클라이언트 사업부의 장홍국 이사는 “불법복제 및 해적판 소프트웨어에는 종종 바이러스, 웜, 스파이웨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실질적 위협이 된다”며 “WGA알림은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보호하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를 줄이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