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새소식

Pegatron, Asustek으로부터 분리

by 테리™ 2009. 12. 15.
반응형
 Pegatron, Asustek으로부터 분리. 차기 브랜드는 ASRock  


  세계 최고의 메인보드 제조사인 Asustek(아수스)에서는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 Pegatron Technologies(페가트론)를 2010년 7월자로 분리키로 했다고 합니다. 아우스의 이같은 결정으로 브랜드 경쟁력에서 더욱 강화하고 자체적인 생산에서는 점점 더 물러나게 될 것입니다.

  대만 증권거래소의 전언에 따르면, 아수스社는 이사회를 소집하여 페가트론社를 ODM에서 스핀오프시키기로 결정하였으며, 페가트론의 지분은 기존의 주주들에게 20억주가 새롭게 분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아수스는 자사의 메인보드 브랜드를 더 이상 고급메인보드 시장 뿐만 아니라 퍼포먼서 메인스트림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상대적인 이야기로써 2010년 7월자로 분리되는 페가트론社는 차기 브랜드를 ASRock(애즈락) 이름을 걸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전합니다. 애즈락은 그동안 아수스가 집중하지 않는 엔트리 레벨급 마더보드 틈새시장을 주로 공략해왔지만, 스핀오프된 페가트론이 ASRock의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미드레인지 및 하이엔드 마더보드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아수스는 페가트론의 마더보드 아웃소싱 비율을 50%에서 30%로 낮추고, FIC's(First International Computer's) 쪽으로 오더 전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