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새소식

트랜센드 휴대용 하드디스크, '레드닷 어워드' 수상

by 테리™ 2009. 3. 21.
반응형
트랜센드(http://www.transcend.co.kr)는 StoreJet 25M과 StoreJet25C 휴대용 하드디스크가 독일에서 진행된 디자인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09 레드닷(Red Dot) 어워드의 최고 디자인 품질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의 심사단은 StoreJet 25M이 갖고 있는 미끄럼방지 실리콘 외장과 군사규격을 만족시키는 충격방지 기술 등 탁월한 충격방지 디자인 콘셉트에 호의적인 평가를 내린 것. 이러한 기술들은 외부의 충격에 대해서도 완벽한 보호 기능을 해줄 뿐 아니라 놓아둔 곳에서 미끄러지거나 떨어지는 등의 문제도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StoreJet 25C는 럭셔리한 광택 스테인레스 스틸로 마감된 케이스와 광택 처리된 피아노 소재 재질로 마감 처리된 연결 패널로 진정한 패션 기술제품의 하나로 찬사를 받기도 했다.

또한 심사단은 StoreJet 25C 제품의 독특한 무늬로 이뤄진 후면 디자인에도 주목했다. 테이블에서 드라이브가 떨어지지 않도록 미끄럼방지 소재로 만들어진 위에 독특하고 세련된 촉감을 주는 느낌을 살린 점 등을 높게 평가 했다.

당초 2009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는 49개국으로부터 3,231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었다. 전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와 최고의 브랜드 업체들이 경합을 벌인 부문에서 트랜센드의 StoreJet 25M과 StoreJet 25C가 트렌디한 외관과 실용적인 저장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여타의 우수한 제품들을 누르고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이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트랜센드는 고급 저장장치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개발자라는 명성을 굳혀주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저장 장치 산업에서 세계적으로 선두주자 자리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트랜센드는 향후에도 전 세계에서 패션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많은 디자인 자원을 개발과정에 투입하여 최고의 예술적 작품들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류재용 기자 ▒ Copyrightⓒ ACROFAN
반응형

댓글